-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총 정리 -
안녕하세요 쀼뷰쟈 입니다.
2021년 1월 15일부터 새로 오픈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먼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올해는 1월 15일부터 시작이 되었으며
일명 13월의 월급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요
연말정산 서비스를 하는 이유는 전년 대비해서 근로소득금액을 기준으로
소득과 비교시에 세금을 기준에 맞게 납부를 했는지 확인하며 판단하는 이유로
매년마다 실시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세금을 기준치보다 더 납부를 하였을 경우에는 다시 환급을 받게되고,
세금을 덜 내신 분이라면 추가로 납부를 해야할수도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기존에 연말정산 처리를 할경우에는
수동적인 방법을 통해 처리를 하기도 하였지만,
이런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해서 국세청에서 회사에다가 직접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하게 처리를 할수있도록 올해부터 변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사업장과 근로자가 이용할수 있는데요,
신청한 근로자 경우에는 해당 내용에 대해 회사측에다가 동의를 통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변경사항 정리
첫번째로 사용하시는 카드금액이 전년보다 5%가 증가했을때 증가한 금액의
10%를 소득공제 해준다고 하는데요 정말 괜찮은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기부금 세액공제율을 한시적으로 5% 상향 조절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변경사항이 있는데요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또한 아래의 사이트에서 변경사항 자세한 내용또한 확인하실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s://www.nts.go.kr/nts/ad/cntnts/cntntsView.do?mi=6645
3,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하실수 있는데요,
컴퓨터를 통해 이용하실 경우에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또한 홈택스 어플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개인정보 로그인을 거친뒤에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국세청에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간소화된 자료를 통해 손쉽게 처리할수 있어서 정말
좋은 제도가 도입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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