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내땅찾기 조회 및 조상땅찾기 조회 방법 정리

선비선비 2021. 8. 28. 20:38
반응형

-내땅찾기 조회 및 조상땅찾기 조회 방법 정리 -

안녕하세요 

나의 땅이 있는줄 모르고 살았다가 혹시 

내가몰랐던 나의 있단걸 알게되면 기분이 어떨까요??

기분이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내가 몰랐던 나의 조상이 가지고있던 땅을 찾으면 어떨까요?

역시 기분이 너무좋겠죠, 

그래서 혹시 내이름으로 땅이 있는지 조회하는

방법 그리고 나의 조상이 가지고있던 땅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시작하겠습니다.


1, 내땅 찾기 조회방법

 

내땅 찾기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네이버등의 포털사이트에서 

"국가공간정보포털" 이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해당 사이트에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국가공간정보포털 사이트는 국토부에서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입니다.

http://www.nsdi.go.kr/lxportal/?menuno=2679 

 

국가공간정보포털

국가는 다양한 방법으로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나, 산재된 서비스 체계로 인해 공간정보 활용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국가·공공·민간에서 생산한 공간정보를

www.nsdi.go.kr

들어가시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알람공간->내토지찾기서비스를 클락하여 

들어가주세요

이렇게 내토지찾기서비스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의 파란색 글씨로된 내토지찾기 서비스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내토지찾기서비스 바로가기를 눌렀는데요,

이렇게 실명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름 / 주민등록번호 / 공인인증서 

이렇게 필요합니다.

본인인증을 맞췄으면 다음으로 넘어가서

이렇게 나의 토지 정보 건물등 나의 정보들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기부와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확인뒤에

직접 등기부등본을 확인하보셔서 정확한지 확인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2, 조상땅찾기 조회방법

 

두번째로 조상땅찾기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상땅찾기는 돌아가신 조상님 중에 미쳐 생각지도 못한 땅이

있었을수도 있는데 모르고있던 땅을 조회할수있는 서비스인데요,

 

 

먼저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한국조상땅찾기서비스 인데요, 

네이버등의 포털사이트에다가 "한국조상땅찾기" 라고 검색하셔서

해당 사이트를 클락하여 접속해주세요

http://www.hanland.net/

 

한국조상땅찾기서비스

조상땅찾기 전문, 무료상담, 조상땅찾기 성명조회, 높은 승소율, 토지조사부 발급

www.hanland.net

한국조상땅찾기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렇게 나오게되는데요, 

잃어버린 조상님의 땅을 찾아드립니다. 하고 

써있는곳에 1910년~1920년 당시에 경제활동을 하셨거나,

생존하셨던 조부,증조부,고조부등의 성함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직접 내방해서 조회하시는 방법도 있는데요,

국토교통부, 각 지자체의 시,구,군청을 내방후에 

조회할수 있습니다.

방문시에는 신분증, 제적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기본증명서

등이 필요로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땅찾기 및 조상땅찾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기실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